2018년 11월 2일 금요일

오픈소스로 3D Systems 의 센스2 스캐너 사용 가능 (SR-300)

요즘 전신스캐너를 다시 해 보려고 이것 저것 찾아보고 있던 중에, 국내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센스2 라는 모델을 알게 되었다.

상용제품에는 별 관심이 없던 차에, 3D 프린터 카페 회원이 내가 사용하는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냐는 질문에 궁금해서 센스2 에대해서 좀 조사해 봤다.

그랬더니! 전혀 뜻밖의 사실을 알게 되었다.
센스2의 카메라 모듈이 SR-300 그 자체 였던 것이다. 그렇다는 얘기는 SR-300 으로 센스2의 소프트웨어가 사용 가능하고 그 반대의 상황도 가능하다는 뜻일 것이다. 안타깝게도 센스2 소프트웨어는 제품 키를 등록해야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내 SR-300 으로 센스2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는 없었다.

하지만 센스2를 오픈소스에 사용할 수 는 있다.
카페 회원에게 윈도우용 Intel Realsense 소프트웨어를 알려주고 테스트를 부탁 했다.
https://github.com/IntelRealSense/librealsense/releases/download/v2.16.3/Intel.RealSense.Viewer.exe

오호. 바로 테스트 결과를 알려주셨는데 센스2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다.
센스2 로 사용하는 realsense-viewer
센스2 그립이 세로 그립이라. 90도 돌아 가 있는 것을 빼고는 완전히 동일하다.
센스2
ㅋ..오픈소스의 힘으로 많은 국내 유저들이 다시 센스2를 잡을 일이 생기지 않을까~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