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9일 화요일

github 에 smarthome 정리하기

초딩 아들과 시작했던 레고 놀이가 어쩌다 보니 smarthome 이 되어버린 지금 마무리 작업으로 github 에 project 를 정리 하기 시작했다.

github >> https://github.com/gouache/smarthome-with-wearable

tizen app, raspberry pi 혹은 linux 용 simple rest server (python) 그리고 arduino sketch 코드들로 구성된 소스 코드들을 초기 버전부터 histroy 를 관리 해 가면서 올리는 중이다.
주먹구구 식으로 작업을 하다보니 git 을 만들지 않고 해서 history 가 하나도 없지만, 머리속에 남아있는 기억들을 더듬으며 최대한 시행착오까지 그대로 옮기려고 노력 하고 있다.
정리를 하고 보니 정말 작고 볼품없는 code set 이다. 하지만 바닥부터 공부 했던 추억이라 생각하고 조금씩 version up 을 해 나가면 덜 부끄럽지 않을까...

현재 v0.1 정도 수준의 코드만 들어있고 정리를 하는 순으로 기능을 commit 해서 v1.0 수준의 git 을 만드는데 2~3주 정도 소요 될 듯 하다.

지금까지 들어간 feature 들은 gate door, car door, 조명, tv/iptv, radio, cctv 정도인데 앞으로 chromecast 를 사용한 home theater 작업과 smart mirror 와의 통합을 추가해 갔으면 한다.
정말 필요해서 만들었던 아들 '알림장 자동 알림' 도 생활에 유익한 녀석이라서 그것도 잘 구겨 넣으면 좋은 기능이 될 것 같다.

요즘 초등학교 아이들의 가방에 RFID Tag 를 달아서 등/하교를 알려주는 유료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걸 대체 할 만한 취미 거리도 찾아 봐야 겠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