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8일 금요일

Gear S2 로 Car Door 열기 - 3편 (완성! 차를 열어보자~)

고민하고 준비해 온 시간에 비해 너무 싱겁게 끝난 것 같기도 하지만, 너무 맘에 든다~

Nano+esp8266 조합은 이미 집에 설치 해 놔서 여분의 소형 아두이노가 없는 관계로 Uno 와 라즈베리로 시험삼아 설치 해 봤다. Nano 와 esp8266 을 구매하면 라즈베리도 필요 없게 된다.

구성은 이렇게~

(for experimental)
Tethering Mobile <-- wifi --> Raspberry Pi <-- serial --> arduino uno <-- relay --> key

실헝용~

(for real life)
Tethering Mobile <-- esp8266 --> arduino nano <-- relay --> key

이 사진은 nano 를 구매하면 추가로 올릴 예정

[추가 : 2016/04/13]
기다리던 nano 와 esp8266 이 도착해서 깔끔하게? 도시락에 담아 차에 장착 했다.
릴레이와 차키, 그리고 9V 배터리.
왕초보 납땜으로 인해 뚜껑을 차마 닫지 못하고 조심조심 담았다 ㅋㅋ

도시락에 담기전에 앞면도 한번 찍어주고

사실 라즈베리는 사용하지 않게 할 수도 있는데, http server 만드는데 시간이 걸려서 우선 사용하기로 했다. 외장 배터리가 얼마나 가는지 계속 사용해 봐야 겠다. 외장배터리는 주행중에 충전도 가능하니까 문제 없을 것 같다.

요렇게 운전석 문쪽으로 눈에 띄지 않게 깔끔하게 정리해 줬다.

도시락 박스는 콘솔 박스에 넣고 닫아 버리니 있는지 없는지 모르게 됐다.


network 연결을 위해 놀고 있는 data sharing 3G 넥서스6 를 차에 둘까도 생각 했었는데 휴대폰 배터리도 하루정도 밖에 버티지 못하니, 역으로 필요할 때만 테더링을 걸고 esp8266 으로 연결을 하게 되면 배터리 걱정 없이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된다.

esp8266 이 내가 지정한 AP 에만 접속하게 되니 보안 목적도 달성하게 된다.

구성이 워낙 간단하니 H/W 는 빨리 준비가 되었는데, 이참에 Gear S2 앱을 좀 수정 했다.
genlist 로 밋밋했던 것을 rotary selector 로 조금 더 이쁘게 바꾸고 아이콘도 추가해 줬다.
잠깐 만든 것이라서 시간을 들여 이쁘게 꾸며 나가고 거실 조명, TV 관련 선호채널, 채널 +/-, 현관 문 열기, 에어컨 동작 등등 추가 메뉴도 만들어 가야 한다.

앱을 실행하면 이런 모습으로 나온다. simple 하지만 최대 11개 아이콘을 제공하는 rotary selector 는 충분히 채워 나갈 수 있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차문을 여는 시연영상~
그럼 스마트한~ 라이프를 즐겨 보러 드라이브 하러 가야 겠다 ㅎㅎㅎ

댓글 1개:

스퐈이크 :

와...멋지네요. 글 잘 읽었습니다 .^^